세 남자가 여행을 떠났습니다.각 사람은 목 둘레에 두 자루씩의 짐을 지고 갔습니다.---하나는 앞에, 하나는 뒤에.그들 중 어떤 사람이 가장 먼저 목적지에 다다랐을까요?


첫 번째 사람에게, 그 자루 속에 무엇이 있는지 물었습니다.“내 등에 있는 자루에 나는 내 친구들이 내게 해준 친절한 행위들을 짊어지고 갑니다.이렇게 하면 그들이 내 시야에서 사라지고, 내 마음에서 사라집니다.그리고 나는 그들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.그들은 곧 잊혀집니다.내 앞에 있는 이 자루에는 사람들이 내게 불친절 했던 것들을 담고 갑니다.매일 여행 중에 잠깐 멈추고 이것들을 연구하기 위해 꺼내어 봅니다.이것은 나를 천천히 가게 합니다.그러나 아무도 그 무엇을 빼내가지 않습니다.


두 번째 사람은 자기 자신이 행한 좋은 행위들을 앞 자루에 담고 간다고 말했습니다.“나는 계속 그것들을 제 앞 자루에 담고 갑니다. 그것은 제게 꺼내어 보며 자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니까요.누군가가 “당신의 뒤에 있는 자루가 무겁게 보이는데 뭐가 들어 있나요?”하고 물었습니다. “그저 내 작은 실수가 조금 들어 있지요.나는 언제나 그것을 제 등에 지고 다닙니다.”


세 번째 사람에게 자루에 무엇을 담고 가는지 물었습니다.“나는 내 친구들이 해준 친절한 행위들을 내 앞 자루에 담고 갑니다.”고 말했습니다.“아주 꽉 차 보이네요.무거울 것 같은데요.”하고말했습니다.

“아니오.이것은 크지만 무겁지는 않아요.짐이라기 보다는 배의 돛과 같아요.이것은 제가 앞을 향해 가도록 도와줍니다.”고 세 번째 사람이 말했습니다.“당신의 등에 있는 자루에는 밑에 구멍이 나 있네요. 자루가 비어 있는 것 같고, 별로 소용도 없는 것 같은데요.”하고 말했습니다.

“그것은 제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들은 험담들을 담았답니다.그것은 그렇게 빠져 나가버립니다. 그래서 저를 방해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.”


그들 중 어떤 사람이 가장 먼저 목적지에 다다랐을까요?

첫번째 사람?두번째 사람?세번째 사람?